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체온올리는 음식 레시피와 생활습관 실천즉시 효과있네요

by 알뜰살뜰 Mint 2022. 8. 29.
반응형

바야흐로 가을이 성큼 다가왔어요. 저처럼 추위를 심하게 많이 타는 분들께 제가 직접 체험하고 지인들에게 소개해본 결과 100% 효과를 본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체질개선, 생활습관, 효과적은 음식 레시를 공유해 볼까 합니다. 

 

 

추위를 심하게 타는 원인, 생활속 체온 높이는 방법

그 전에 추위를 심하게 타는 원인과 생활속에서 체온을 높이는 방법부터 먼저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우선 몸에 체지방률이 낮으면 추위를 많이 탑니다. 아래 표는 미국운동위원회에서 제시한 지방률 기준인데 일반인 여자는 25%, 남자는 18%정도가 평균이에요. 필수체지방률은 여자 10~14%, 남자 3~5%인데 필수체지방률 이하로 내려가면 건강에 위험한 적신호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요

  여자 남자
필수체지방률 10~14% 3~5%
프로운동선수 14~21% 6~14%
준프로 21~25% 14~18%
일반인 25~32% 18~25%
비만 32%이상 25%이상

체지방률이 필수체지방률 이하로 내려가면 쉽게 멍이 들고, 생리불순과 난임(남녀공통)의 가능성이 높아져요. 체온조절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타고 피부탄력도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저는 인바디를 해보니 체지방률이 9%정도밖에 안되어서 체온유지를 위해 몇개월에 걸쳐서 전반적인 체중을 4kg정도 늘리면서 체지방률도 13%정도로 늘려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저 뿐만 아니라 주위에 있는 사람들까지 확실하게 느낄 정도로  추위를 타는 것이 덜해졌어요.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은 꼭 인바디 측정해보시고 체지방률이 평균이하로 많이 낮다면 식단과 식사량 변경해서 지방률을 높여주세요.

 

두번째는 옷을 입는 방법입니다. 체온이 낮은 분들은 두꺼운 겉옷에 외투만 걸치는 것보다는 얇은 옷가지를 속옷단계부터 레이어링 해서 입는 것이 좋아요.

민소매 런닝위에 히트택처럼 얇은 긴팔 속옷, 얇은 티셔츠, 조끼를 껴입고 외투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옷과 옷 사이에 따뜻한 공기층이 여러겹 생기기 때문에 두꺼운 옷을 하나 입는 것보다 몇배로 체온유지와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목과 발목을 따뜻하게 감싸주어야 합니다. 목도리나 넥워머를 착용하고 발목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양말을 착용하세요. 목과 발목이 차가운 공기에 노출되면 쉽게 추위를 타기 때문에 유의해주세요.  

 

세번째는 핫팩의 부착방법입니다. 보통 핫팩을 손에 쥐거나 발바닥에 붙이는 경우가 많은데, 가장 효과적인 부위는 바로 목 뒤쪽에 핫팩을 부착하는 것입니다.

핫팩이 많으면 여러부위에 부착하는 것도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목티처럼 목을 감싸는 옷위에 핫팩을 부착하면 체온을 올리는 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목뒤나 목뒤 바로 아래쪽에 부착해서 체온소실을 막아보세요.  

 

체온을 높이는 음식 레시피 _  들깨마늘과일소스

이제는 체온을 올리는 음식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마늘(생것)과 들깨가루 그리고 과일청을 사용한 들깨과일청마늘 소스를 만들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익힌 마늘과 꿀을 혼합한 꿀마늘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꿀마늘은 마늘이 꿀속 효소로 인해 숙성되면서 알리티아민이라는 성분이 생기는데, 체온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과 면역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꿀마늘은 마늘을 익혀서 만드는 것이고 제가 말씀드리는 들깨꿀마늘은 생마늘을 사용하는 것이에요. 

체온을 높이는 데에는 생마늘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아요. 그리고 들깨가루를 섞는 것은 생마늘과 시너지를 내서 체온을 더 상승시키기 위한 용도이기도 하지만 생마늘의 톡쏘는 강한 맛을 부드럽게 해주는 목적도 있습니다. 

꿀대신 과일청을 사용하는 것은 풍미를 더 깊게 하기 위해서예요(꿀로 대체 가능). 가급적이면 한살림이나 초록마을에서 유기농 유차청을 사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마늘 생것 한스푼에 유차청 한스푼과 들깨가루 한스푼을 섞은 다음 공기 중에 한시간 정도 노출시켜 두었다가 드세요. 식사하실 때 한숟갈 떠서 먹기도 하지만 저는 보통 샌드위치 만들 때 식빵에 소스로 발라서 그 위에 햄, 계란, 치즈와 야채를 곁들여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어요. 달콤하고 고소한 건강한 소스 덕분에 샌드위치의 퀄리티가 달라진답니다. 

 

이 마법의 소스를 매일 한스푼씩 먹으면, 빠른 분들은 섭취 몇시간 후 바로 체온이 올라가는 것이 느껴지실 거예요. 저 뿐만 아니라 지인들 중에서 저처럼 추위를 극심하게 타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주었는데 다들 효과를 본 레시피이기 때문에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단, 이 소스는 위장이 약한 분은 생마늘이 조금 강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어요. 위장이 약하시다면 간마늘을 살짝 익혀서 소스를 만드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그럼 지금까지 체온을 높이는 체질개선과 생활습관 그리고 체온을 높이는 음식 레시피에 대해서 말씀드려 봤어요.모두들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