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자친구부모님 시댁 추석선물 가격대별 추천 센스있는 선물고르기

by 알뜰살뜰 Mint 2022. 8. 28.
반응형

오늘은 남자친구 부모님(여자친구 부모님)이나 시댁에 드리면 좋을 추석선물을 추천해 볼게요. 흔하지 않되, 감각있어 보이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의 선물추천과 함께 선물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말씀드테니 자세히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자 그럼 시작합니다. 

3만원~5만원대 선물

오설록 차선물세트, 커피선물세트

5만원 이하 선물은 20대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아요. 풋풋한 나이 또래에서 상대방 부모님께 귀엽게 인사드리고 싶을 때 선물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가격대랍니다. 30대 이상 분들께는 그리 추천하지 않아요. 오설록 차선물세트나 커피선물세트(가급적 싱글오리진 또는 더치커피 고급브랜드로 선택)는 가격대비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제품구성이나 패키지도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해 주세요. 받으시는 분들이 커피나 차를 좋아하신다면 금상첨화이겠지만, 아주 즐기시지는 않는다고 해도 무난하고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거예요.

 

5만원~10만원대 선물

과일 선물세트, 고급 주류, 보리굴비 선물세트, 최고급 청도반건시(꿀곶감) 선물세트

 

첫번째 추천은 과일선물세트랍니다.

과일이란 녀석은 특별히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있지만 특별히 싫어하는 사람은 없는, 그러니까 아주 무난하고 실속있는 선물이 될 수 있어요. 과일을 좋아하는 분들도 평소에 내돈내산 할 때는 가격때문에 최고급 과일을 구매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명절 때 예쁘고 당도좋고 싱싱한 최상급 과일을 선물받으신다면 흡족해 하실거예요.

Tip  선물받으시는 분들이 실속파라면 상자에 들어있는 과일 몇가지를 선물하는게 가성비 좋은 선택이고, 겉치레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타일이시라면 과일바구니가 좋을 거예요.

 

두번째 추천은 바로 고급 주류입니다.

주류는 당연히 남자친구 부모님 중 어느 분이라도 술을 즐기시는 분이 있을 경우에 한해서예요. 술을 좋아하신다면 가급적 백화점 주류매장을 찾아서 고급 주류 중에서 할인하는 제품을 선택한 후, 백화점 로고가 보이는 포장지로 예쁘게 포장해서 선물해 보세요. 선물 역시 첫인상이 중요하니까요.

Tip  백화점에서는 상시 고급 주류를 할인가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요. 같은 백화점이라고 해도 백화점 지점마다 다를 수 있으니 이 것도 참고하세요. 

 

세번째 추천은 보리굴비세트예요.

보리굴비 중에서도 영광법성포 보리굴비가 유명하죠. 보리굴비란 굴비를 건조시킨 후에 통보리 항아리 속에 넣어서 서너달 동안 숙성시킨 굴비를 말해요.(요즘은 브랜드마다 건조와 숙성방식이 달라요)

회도 날것 그대로인 것 보다는 숙성회가 더욱 감칠맛이 있듯이 굴비도 마찬가지랍니다. 무려 서너달이나 숙성된 생선이기 때문에 맛과 풍미, 그리고 식감이 좋아서 밥도둑으로 불리기도 하죠. 명절선물로 보리굴비 선물세트 추천해요. 단, 생선을 고를 때에는 다마가(한 마리의 크기) 크고 굵고, 숙성이 잘 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해요. 온라인에서 구입할 경우 구매평을 잘 살펴보시고 오프라인에서 구입한다면 냄새까지 잘 맡아보세요. 

Tip  내 기준에서 좋은 선물이라도 받으시는 분들이 싫어한다면 아니함만 못하겠지요. 부모님들이 생선을 싫어하신다면 당연히 보리굴비를 반가워하지 않으실 수 있어요. 사랑하는 사이라면 평소에 대화를 통해 상대방 부모님의 입맛 정도는 충분히 알고들 계시겠죠.

 

마지막 추천은 최고급 청도반건시(꿀곶감) 선물세트예요. 

곶감이라도 다같은 곶감이 아니라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보통 청도산 반건시 곶감중에서 최상품을 꿀곶감이라고 하는데, 곶감을 즐겨먹지 않는 분이라고 해도 꿀곶감을 한번 맛본 사람은 이 곶감만 찾는 경우를 많이 보았어요. 한 입 베어물면 곶감 속에서 정말 꿀같은 촉촉한 녀석이 흘러나옵니다. 겉바속촉은 아니고 겉촉속촉촉촉(겉도 촉촉한데 속은 3배로 촉촉한) 그런 맛이랍니다. 꿀곶감역시 최상급 감으로 최고의 수공을 들인 제품이라 일반 곶감보다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에요. 역시 온라인 구매시 구매평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오프라인 구매시에는 비교적 씨알이 굵고 싱싱한 제품을 골라주세요. 너무 맛있어서 보통 한번에 두개씩 거뜬히 드시기 때문에 갯수가 넉넉한 제품으로 2상자 정도 선물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한상자는 빈약해 보일 수 있답니다.

Tip 부모님 고향에서 감농사를 지으시거나, 친척분이나 지인분들 중에서 감농사를 지으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그런 경우는 아무리 맛있는 곶감이라도 해도 감흥이 반감될 수 있답니다. 이런 정보도 상대방과의 대화속에서 미리 슬쩍 파악해 보세요.

 

10~20만원대 선물

최고급 발사믹식초 선물세트, 최고급 꿀곶감세트, 홍삼(또는 흑삼) 선물세트, 한우선물세트

 

첫번째 추천은 최고급 발사믹식초예요.

최고급 발사믹식초는 원산지와 숙성년도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지만, 보통 15년산 정도 된 제품을 고급발사믹 식초로 분류해요. 요즘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식재료에 대한 지식도 대중화 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식용유나 식초가 아니라 장수식품으로 유명한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식초를 사용하는 가정이 훨씬 많아요. 평소에는 가격때문에 2~3만원대의 대중적인 발사믹식초를 드시다가 선물받은 최고급 발사믹식초 맛을 보시면 감동받으실 거예요. 발사믹 식초로 요리를 만들어 드실 때마다 아들 여자친구 생각을 하실 테니까 한 번의 선물의 효과가 지속될 수 있을 거예요.

Tip 단, 이 선물은 어느 정도는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가정이라면 더욱 좋은 선물이에요.

 

마지막은 바로 홍삼(또는 흑삼)선물세트와 한우선물세트랍니다.

 

이 두가지 제품 역시 무난하면서도 보통이상의 호평을 기대할 수 있는 선물이에요. 일반적으로 고급선물이라고 생각하는 범위에 포함되는 선물이기 때문이에요. 홍삼의 경우는 홍삼농축액 함량이 높은 제품이 좋아요. 홍삼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홍삼함량이 낮고 기타 부재료나 첨가물이 함유된 제품들이 많아요. 가급적 홍삼 함량이 높은 제품을 구입해서 선물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한우선물세트는 여러분들이 잘 알아서 선택하실 터이니 더 많이 언급하지 않을게요.

 

PLUS 선물할 때 꼭 기억해야 할 내용, 선물을 돋보이게 하는 Tip

선물은 마음을 표현하는 수단이죠. 그래서 선물의 내용만으로는 원하는 만큼의 효과(상대방의 감동, 나에 대한 호감도)를 얻기 힘들답니다. 선물을 사서 대충 드리는 것과 예쁘게 포장해서 드리는 것, 그리고 여기에 정성스런 편지까지 써서 드리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답니다.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서 고심 끝에 구입한 선물이라면, 정성스러운 포장과 마음을 담은 글을 써서 감동을 전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랄게요. 선물 고르실 때 아래 고급 디저트 선물 포스팅도 도움이 되실거예요. 그럼 모두들 좋은 선물 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선물추천을 마치겠습니다. 

 

https://zrr.kr/ifhC

 

간식선물 3만원대 5만원대 선물 차선물 디저트선물 추천 Top10

집들이 선물이나 직장상사 선물, 어린이집 선생님이나 여자친구에게 맛있는 간식선물을 하면 상대방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아시나요. 흔하지 않고 맛있고 예쁘기까지 한 간식선물은 대단한 디

smartmint.tistory.com

 

반응형

댓글